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뉴스등록 프리뷰등록 이용안내
(2020. 07. 06 월)
한국여성작곡가회
오페라 순교자
오페라 어머이 아라리
편향
편향
음악가들의 음악 인식
오페라 논개
반쪽짜리
제11회ARKO한국 창작 음악제
열린마음
2018 국제컴퓨터음악 컨퍼런스를 보고   글/ 김규현(前 한국음악비평가협회 ...
제2회 독 일 한국음악제(Kor...
지역문화공간 연합페스티벌 “...
Piano Trio Sieg의 ...
  서울시 오페라단 단장실에서   세종문화회...
시온의 소리합창단 지휘자 임봉...
작곡가 이종희교수 인터뷰
한국관악협회 노덕일 회장의 대...
2018 국제컴푸터
국악 경음악잔치 제7회 ARKO ...
2015 합포만 현대음악제를 ...
한국 창작 오페라의 문제점과 ...
- 최고의 음악으로 우뚝 선 서...
피아니스트 최수현(Sarah Soo ...
일취월장한 생동감 넘친 현대음...
허상(虛像)인 껍데기들은 저리...
무반주 합창음악의 정석(定石)...
2015 교향악 축제 총평
놀라움과 감동을 낳은 2014 행...
제10회 세계 합창 심포지엄 ...
2014 교향악 축제 총평
현장음악의 비평적 두 논제
신선한 감동과 기대감을 준 두 ...
Sop.강경해의 나비부인 연주...
공감가는 메시야를
‘가시관을 쓴 테너’...‘금관...
최고의 가치 창출을 한 두 공...
최고의 악단 위상을 제대로 보...
신명나는 타악기 음악미학을 낳...
임주섭 창작 오페라 「중개사...
이지석 호른 독주회
2013 여수합창제 총평
한국오라토리오싱어즈 제30회 정...
창단 40주년기념 합창 갈라 콘...
친구같은 음악인을 꿈꾸는 피아...
섬세한인천문예관 ‘커피콘서트...
엠블호텔 킨텍, 오픈 기념 오...
크라스노야르스크 심포니 오케...
김규현의 합창음악 해석법 탐구...
합창 현장의 名 합창지휘자 김...
화합과 통일을 일군 국립합창...
시립음악단체장(지휘자)들의 겸...
문제로 퇴출(退出)된 음악교수...
풍요(豊饒)속의 음악계, 그 득...
선배님! 저질음악 굿판을 더 ...
사이비 평론가의 공허한 이중성...
국립합창단은 진정한 국립(國立...
벨기에 방송 "한국음악인들의 ...
친구같은 음악인을 꿈꾸는 피아...
오피니언면의 변신 “세상의 외...
울산 스타일’은 왜 없는가
바흐 ‘바디네리’ 관현악 모음...
☆오피니언월드 인터넷 설문조...
예체능 교육 혁신은 삶의 품격...
사전 소통의 노력을 가져 보시...
브라스뉴스 사이트를 선보이는 ...
한국여성작곡가회 2020-06-17 11:11
한국여성작곡가회 한.태 국제교류음악회 -21세기 창작음악이 20세기 현대음악을 뛰어 넘다- 글/ 김규현(前 한국음악비평가협회 회장, 작곡가) 한.태(Korea and Thai...
아브라함
오페라 순교자 2020-06-11 15:20
창작오페라 behind story ③ 오페라 (The Martyred) 회고담 글/ 조문양(작곡...
아브라함
오페라 어머이 아라리 2020-05-14 12:53
오페라 ‘어머이 아라리’ 의 이런 저런 뒷이야기 내가 극음악에 꽂힌 것은 아주 어렸을 때부터일 것 같다. TV도 없었던 시절. 장터에 서커스단이나 유랑극단이 올라...
아브라함
편향 2020-05-12 13:18
편향된 레퍼트와(repertoire)의 재탕은 무의식의 소치(所致) 글/ 김규현(前한국음악비평가협회 회장, 작곡가) 요즘 공연 단체들의 공연 작품들을 보면 관중이나 ...
아브라함
편향 2020-04-27 11:25
편향된 레퍼트와(repertoire)의 재탕은 무의식의 소치(所致) 글/ 김규현(前한국음악비평가협회 회장, 작곡가) 요즘 공연 단체들의 공연 작품들을 보면 관중이나 ...
아브라함
음악가들의 음악 인식 2020-03-24 16:20
음악가들의 음악 인식(認識) 성적표 글/김규현(前 한국음악비평가협회 회장․작곡가) 요즘 음악가들은 과거 7․80년대와는 달리 최고의 연주력과 테크닉...
아브라함
오페라 논개 2020-02-27 19:31
오페라 ‘논개’의 창작과정과 리허설의 에피소드 글/ 최천희(경남음협회장, 창원대 대학원출강) 1.오페라와의 첫 만남 나는 고등학교때 밴드부에서 혼을 전공하...
아브라함
반쪽짜리 2020-02-27 17:08
반쪽짜리 음악가들의 허상(虛像) 글/ 김규현(前한국음악비평가협회 회장, 작곡가) 반쪽짜리 음악가의 허구 요즘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소위 프로 음악가들을 보면 자칭 프...
아브라함
제11회ARKO한국 창작 음악제 2020-02-18 12:54
제 11회 ARKO 한국 창작 음악제 -양악 부문을 듣고- 글/ 김규현(前한국음악비평가협회 회장, 작곡가) 한국문화음악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가 주최한 ARKO 한국 ...
아브라함
열린마음 2020-01-30 16:28
greetings 열린마음의 不恥下問 -음악가들의 발전을 위해서- 글/김규현(前 한국음악비평가협회 회장, 작곡가) 음악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庚子年을 맞아 새로...
아브라함
합창 심포지엄 2020-01-22 15:39
합창 심포지엄 무엇이 문제인가 - 합창발전을 위한 제언 - 글/ 김규현(前 한국음악비평가협회 회장, 작곡가) 심포지엄이란 무엇인가 요즘 합창 심포지엄을 보면 ...
아브라함
바이올린 연주 2020-01-10 15:51
바이올린 연주의 연금술사 -박찬호 귀국 바이올린 연주회를 보고- 글/김규현(前 음악비평가협회 회장·작곡가) 바이올리니스트 박찬호 귀국 독주회(1월 2일 예술의 전당 ...
아브라함
최고의 교회음악 2019-12-26 17:37
최고의 교회음악 3인방(송흥섭, 고덕환, 이선우)을 말한다 글/김규현 역사로 본 전문 교회 음악 작곡가 세계 음악사에 교회 음악만을 작곡하고 교회 음악만을 연주한 음악...
아브라함
이영자교수 2019-12-17 17:00
이영자교수의 스승(나운영)을 위한 만가 글/김규현(前한국음악비평가협회 회장, 작곡가) 요즘 음악계를 보면 살맛난다. 존경과 사랑 그리고 감사를 받아야 할 원로작곡가 ...
아브라함
Great Mass의 위대성 2019-11-25 17:26
Great Mass의 위대성 Mozart(1756-1791)는 35세의 짧은 생애에 비해서 오라토리오를 제외하고 모든 음악양식을 작곡했다. 그중에 미사곡이 19곡을 썼다. 그의...
아브라함
2019년 작곡계 2019-11-19 18:04
2019년 작곡계의 결실과 반성 그리고 지향점 -작곡가들의 발전을 위해서- 글/ 김규현(前 한국음악비평가협회 회장, 작곡가) 창작음악계의 근황 창작음악100년(홍난...
아브라함
김동현 교수 합창지휘 50주년 기념음악회 2019-10-30 12:39
김동현교수 합창지휘 50주년 기념음악회의 意味 글/ 김규현(前 한국음악비평가협회 회장, 작곡가) 살아있는 음악백과사전 maestro 합창지휘자 김동현교수(이하 명칭...
아브라함
창작 오페라(오 숙 자 교수) 2019-10-15 17:22
창작오페라 behind story ④ - 오페라 작품은 있어도 꽃 피울 수 없는 암울한 오페라 현실 -         &...
아브라함
합창연합회 통합 2019-09-26 13:26
합창지휘자협회를 합창총연합회에 통합을 해야 할 이유 KCDA KFCM 글/ 김규현(前 한국음악비평가협회 회장, 작곡가) 합창...
아브라함
합창해석 2019-09-09 14:58
합창해석과 연주를 위한 지침서 「名 합창지휘자 37인의 해석법」을 읽고 평/ 송종건(月刊 무용과 오페라 발행인, 무용비평가) 음악비평가 김규현이 또 해냈다. 4~50...
아브라함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학생오케스트라 경연대회...
역사속 음악천재들의 은밀...
2018 국제컴퓨터음악 컨...
일취월장한 생동감 넘친 현...
‘오래된 정원’
“대전시립예술단 원도심 ...